제목출자금 증액 안내문2024-02-06 11:21
작성자 Level 10


평택시민 의료생협 조합원님께 드리는 글.


안녕하십니까~

의료생협 이사장 오규윤입니다.

입춘이 지나고 봄을 재촉하는 비가 왔습니다.

따스한 기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평소 조합 활동에 관심주시고 시민의원과 123한의원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조합원님께 조합의 상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조합이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출자금 증액>을 요청드립니다.  

증액하는 이유는 출자금을 마중물 삼아, 기존의 시민의원과 123한의원을 확장하고, 사업을 안전하게 운영하고자 합니다.


- 의료생협이 사업장을 운영할 때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조합원 각자가 출자금을 증액하는 것입니다. (또는 특정인의 고액 출자)


●둘째-조합이 운영하는 사업장에서 흑자 운영으로 이윤을 적립하는 것입니다.


●셋째-행정기관으로부터 정책 지원을 받는 것입니다.  


의료생협은 농협, 신협과 달리 배당이 없어 고액을 출자하는 조합원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업장의 규모도 작게 운영되고 있는 것이 <지난 8년간 경험>이고 현실입니다.


총회 때는 치과와, 돌봄 사업을 추진하기로 계획을 세우고 임원, 대의원, 활동가, 자원봉사자 들이 앞장서서 출자금을 증액해 왔습니다.

그 외 여러 가지 형태로 협동조합 지원 정책을 받았으나 성장 발전에는 부족합니다.


우리가 노력한 출자금이 우리 조합의 진짜 재산이고 힘이 되므로 출자금 증액을 요청합니다.


▣ 출자금 증액 조합원 특별 혜택 ▣

(평택시민의료생협)에서는

조합 출자금을 10만 원 이상 증액하신 조합원은 증액하신 출자금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앱-포인트로 "매년"  드리고 있습니다.

예) 100만 원 출자 시 : 매년 10만 원에 해당되는 앱 포인트로 시민의원과 123한의원에서 비급여 부분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협동조합"에서는 출자금(조합 가입 시 또는 중간 증액이 있을 때)은 사업장 운영자금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탈퇴를 하거나 중도에 고액 출자자가 반환 요청이 있을 때는 정기총회 이후에 반환하도록  반환 준비 기간을 두어 조합 운영이나 출자금 반환에도 안전하게 하도록 내부 지침으로 되어 있습니다.


끝으로 평택시민의료생협은 설립 취지에 맞게 조합원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에 의료생협의 가치를 위해 임원. 직원. 활동가는 앞에서 희생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이사장 오규윤 올림-

☎ 조합 사무실  031-653-4123 


Close Menu